연금복권 인터넷 구매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반응형

우리나라는 한 번에 당첨금을 받는 로또가 가장 인기있는 복권의 형태입니다. 사실 미래의 현금가치를 고려하면 당첨금을 한번에 수령하는 로또가 가장 좋은 선택은 맞아보입니다. 매달 꾸준히 당첨금을 수령하는 연금복권은 상대적으로 인기가 부족한게 사실이죠.


연금복권은 20년 동안 700만원씩(세전) 매달 받기 때문에 로또 1등에 비해 내야하는 세금 구간이 낮습니다. 즉 상대적으로 세금을 적게 내게 된다는 뜻이죠. 또한 연금복권은 당첨확률이 더 높게 나옵니다. 상대적으로 장단점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오늘은 제가 먼저 해봄으로써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방법에 대해 하나씩 보여드리겠습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로또, 연금복권 인터넷구매를 할 수 있어요. 다만 회원가입을 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개인당 로또 구매 제한 금액이 있는것도 그 이유이지 않나 싶네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예치금이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처음 구입하는 분들을 위해서


가상계좌를 이용해서 예치금 충전을 하면 되는데요.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이후에 5만원 미만으로 당첨이 된다면 예치금으로 자동 충전됩니다. 언제든 출금 서비스를 이용해서 상금을 인출할 수 있는데요. 3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답니다. 케이뱅크를 이용하면 무료로 출금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경우에 속하겠죠. 이렇게 예치금을 충전을 완료했다면 그 즉시 연금복권 인터넷구매가 가능해져요.


복권구매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로 구매할 수 있는 게임들의 종류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연금복권 720을 선택해 주겠습니다. 연금복권 뒤에 붙은 720이 궁금하지 않나요? 700만원을 20년간 지급한다는 의미를 520으로 표현했습니다.


연금복권을 선택했으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동선택을 할 수 있고 수동으로 연금복권 인터넷구매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조 번호 부터 고르면 선택가능한 다음번호 영역이 나오고 하나씩 하위단위로 선택을 하면되죠. 저는 조를 먼저 선택했고 왼편에 2단계에서 대역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3단계에 있는 천, 백, 십의 자리를 제 임의로 선택을 하죠.


4단계에는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연금복권 숫자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 마음에 드는 숫자를 선택하면 되는거죠. 선택한 번호는 오른쪽에 나옵니다. 실수로 여러개를 눌렀다면 취소를 해서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 수 만큼 연금복권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연금복권 구입하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실제 구입한 번호와 정보가 나옵니다. 연금복권 인터넷구매는 확인을 눌러야지만 최종 구매가 됩니다. 연금복권 추첨 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엠비씨플러스에서 방송합니다. 하지만 시간을 지켜서 방송을 보기가 어렵자나요.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장점은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그동안 구매한 내역과 당첨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쪼는맛이 없어서 아쉽지만 편하게 결과를 알 수 있죠. 


참고로 일본과 캐나다처럼 복권 당첨에 세금을 부과하지 않은 나라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기존 세율과 마찬가지로 높은 세금을 부과합니다. 사실 어떤게 옳다 그르다고 할수는 없겠지만 서민의 꿈에 세금을 부과하지 않은다는 말이 제게는 조금 더 와닿네요. 


연금복권은 만 19세 미만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방법과 당첨자 확인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연금복권의 20년의 기간안에 혹시 사망을 하게 된다면 가족에게 상속이 되고 기간에 맞게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