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집 창업하면 망한다던데.. 진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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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발집 창업하면 망한다던데.. 진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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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발집 창업하면 망한다던데.. 진짜인가요?


요즘 1인 가구 증가 및 배달음식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외식업 중에서도 특히나 치킨과 더불어 대표적인 배달 음식인 족발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실제로 장사를 해보면 예상과는 다르게 매출이 나오지 않아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왜 그런 일이 발생하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실패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창업 아이템 선정시 고려해야될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은 자신에게 맞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다. 내가 어떤 성향인지 파악해서 나에게 맞는 업종을 찾아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를 좋아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이 모이는 곳보다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편이라면 요식업 보다는 서비스업 또는 판매업 쪽이 적합하다. 또한 직장생활을 오래 했거나 사회경험이 많은 사람일수록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배우는 것을 선호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사업이 유리하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종류가 너무 많아요 ᅲᅲ


사실 우리나라에만 해도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존재한다. 그러나 모든 프랜차이즈 본사가 다 좋은 건 아니다. 일부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점주와의 상생보다는 수익창출만을 목적으로 하여 무리하게 점포수를 늘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예비창업자라면 반드시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정보공개서를 열람하거나 각 지역별 소상공인 지원센터 등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상권분석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될까요?


일단 상권분석을 위해서는 유동인구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해당 상권 주변의 인구통계학적 특성뿐만 아니라 연령층, 성별, 소득수준, 주거형태, 직업분포 등 다양한 요소를 조사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 통계청 자료실 혹은 국가통계포털 사이트 등을 활용한다면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는 경쟁업체 현황조사다. 같은 업종이라도 메뉴구성, 인테리어, 마케팅 방법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차별화 전략을 수립해야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입지선정이다. 아무리 좋은 위치라도 고객 접근성이 떨어진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가시성과 접근성을 모두 고려하여 최적의 장소를 찾아내야 한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무작정 뛰어들기 보다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친다면 누구나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다. 다만 개인사업자가 일일이 발품을 팔아가며 원하는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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