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야생과일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야생과일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세요

반응형

바나나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 바나나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이며 가벼운 음식이나 가벼운 음식에 충분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다. 바나나는 대부분 10도 이상의 온도가 유지되고 습도가 낮은 곳에서 잘 자라는 열대 또는 아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나나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로도 유명하다. 다음은 바나나의 작용과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아미노산이라는 미네랄은 탈모 영양소의 핵심 성분인 케라틴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탈모는 염증이 높기 때문에 두피 열을 줄여야 하지만 바나나는 두피의 염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 섬유질이 많은 바나나는 불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고 물에 용해된 섬유질은 소화를 지연시켜 오래도록 포만감을 준다. 그래서 아침 식사에 바나나를 넣으면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야생과일 바나나 효능

1. 체중 감량
바나나는 섬유질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고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먹는 것은 지루함으로 인한 식욕을 감소시키고 과식을 예방하며 간식 섭취를 줄인다. 또한 덜 익은 바나나는 체내 흡수 시간이 느리고 혈당 수치가 떨어지고 열량 섭취가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2. 불면증 감소 효과가 있다.
불면증을 줄이고, 바나나를 먹기 전에 잘 잘 수 있다. 바나나는 잠을 잘 자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기 때문이다. 바나나는 사람들이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 유지와 체내 졸음 성분인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생산하는데 좋다. 바나나 열매는 심신 안정과 숙면을 돕는다고 한다.


3. 근육을 강화하다
바나나에 함유된 설탕은 포도당과 수크로스 파우더를 포함하여 변화하며, 인체의 흡수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빠른 에너지로 오랫동안 지속되는 단맛이 있다. 바나나도 칼륨이 높아 운동 후에도 근력을 키우고 근육 손실을 예방한다. 이 때문에 운동하는 선수들과 다른 사람들에게 고마운 에너지가 된다.

4. 소화 촉진 효과가 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유명하며 100g당 2.6g 정도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물과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소화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바나나 열매는 바나나의 흡수를 통해 설사로 인한 수분과 칼륨 등 전해질 손실에도 반응할 수 있는데, 바나나를 함유한 펙틴이라는 섬유질이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5. 심혈관질환을 예방
한국 음식문화의 특성상 나트륨 섭취가 많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에 영향을 준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함량을 조절하고 혈압을 조절하기 위해 신장 기능을 강화한다. 그것은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어른들의 많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칼륨도 뇌혈전을 예방해 하루 3회 바나나를 섭취하면 뇌졸중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6. 우울증 예방 효과가 있다.
우울증을 예방하는 바나나의 엽산과 트립토판은 우울증, 불안, 불안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바나나를 먹는 것이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것보다 기분을 개선하는 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의사들도 바나나를 추천한다.

레벤호프 스텐 바나나 걸이

COUPANG

www.coupang.com

7. 위장을 보존하는 행동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염증성 식도염의 증상은 식도 역류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바나나가 풍부한 칼륨은 위산을 중화시켜 복통을 완화시키고 위 질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나나 부작용

바나나 효능 대단하지요, 그렇지만 이런 바나나에도 부작용이 있어요. 공복에는 되도록이면 안먹는게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공복에 섭취 시 혈액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어 혈관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덜 익은 바나나는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궤양에 바나나가 좋다고 하지만 통증이 심할 때 드시지 마시고 치료하고 나서 회복할 때부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