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 생활 문제' 슬로건으로 불법적으로 자신의 집을 방어하고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 사과하는 여성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흑인 생활 문제' 슬로건으로 불법적으로 자신의 집을 방어하고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 사과하는 여성

반응형

자신의 집에 "흑인 생활 문제"를 쓴 한 남자를 심문한 샌프란시스코 여성이 그가 그곳에 살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알렉산더 여사는 성명에서 "후아니요 씨에게 직접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화요일 자택 앞에서 그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에 대해 질문하기로 결정했을 때 그에게 무례하게 굴었던 것에 대해 내가 얼마나 진심으로 미안한지 말로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말했다. 내 일에나 신경을 썼어야 했는데."

제임스 후아니요가 전화기로 촬영한 영상에는 알렉산더 여사가 필리핀인 후아니요 씨에게 집에 사는지 물어보는 모습이 포착돼 "벽에 글을 쓰는데 분필로 사유재산을 훼손하고 있다"고 말했다.

후아니요 씨는 차례로 부부에게 그 집에 사는 사람을 아느냐고 물었고, 알렉산더 씨는 그렇게 한다고 주장한다. (후아니요 씨가 그의 거주지를 빌리는 건물의 주인은 이후 그녀를 만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후아니요 씨에게 간판 자체는 받아들일 수 있지만, "이 방법은 아니다"라고 말하고, 그가 법을 어기고 있다고 말한다. 그들의 긴장된 교류가 끝나자, 그는 그녀에게 경찰을 부르라고 도전하고, 그녀는 그렇게 하겠다고 말한다.


그녀가 떠나면서, 알렉산더 양을 "카렌"이라고 부르는 후아니요씨는 "그리고 그것이 블랙 리빙 매체가 되는 이유"라고 말한다.

경찰은 주아니요 씨를 낯익은 주민으로 인식한 뒤 담당 경관이 나가도록 호명된 것으로 알려졌다.

후아니요 씨는 지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알렉산더 여사가 한 일을 일상적으로 다양한 인종 차별주의로 묘사했다. "그것은 예의바른 인종차별이고, 존경할 만한 인종차별이다 – '존경하는 선생님, 나는 당신이 여기에 속해 있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백인 커플이 내 앞 옹벽에 #BLM 분필 메시지를 속기 위해 유색인 나에게 경찰을 부른다. "카렌"은 거짓말을 하며 내가 내 집에서 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여기 사는 사람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블랙리브스마터 pic.twitter.com/rOpHvKVwgP

— 자이메툰(@자이메툰)

2020년 6월 12일

화장품 회사의 설립자 겸 CEO인 알렉산더 씨는 이 사건 이후 유통업체들이 자신과 관계를 끊는 것을 목격했다.

그녀는 성명에서 "영상이 입소문이 난 이후부터 나의 행동은 인종 불평등에 대해 무지하고 순진해서 야기되는 피해를 알지 못하는 누군가의 행동이라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고 말했다. "영상을 볼 때, 나는 내가 그랬던 것처럼 행동했다는 것에 충격을 받고 슬프다,"라고 그녀는 말한다.

그는 "백인의 특권 이면에 있는 의미를 열심히 들여다보고 있으며 이 경험에서 성장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나는 우리 이웃에 있는 후아니요 씨와 커피를 마시게 되어 직접 사과하고 내가 계속 배우고 성장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 대화를 나누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