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삼점삼) 알아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삼점삼) 알아보세요

반응형

국세환급금은 5년이 지나면 국가로 귀속되는데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나와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삼쩜삼에서 국세환급금 1인당 평균 15만원 환급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아가지 않는 미수령 환급금이 2020년 5월 기준으로는 1434억원이라고 합니다. 국세환급금은 5년까지는 환급을 해주지만 5년이 지나가면 자동으로 국가로 귀속됩니다.


● 삼쩜삼 5년전 떼인 세금도 환급 신청방법
내가 낸 세금이 실제로 납부해야하는 세금보다 많이 냈거나 납세자가 주소를 바꿨거나,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해서 수령하지 못했던 환급금이 쌓여있는 경우도 많은데요. 5년 사이에 프리랜서로 일을했거나 일용직으로 일을하였거나 월급이나 일급을 3.3% 세금을 떼이고 받았을때 그외 종합소득세신고 하신분들 다 해당되니, 해당이 안되다고 해도 돈들어가는게 아니니 조회를 해보는게 좋겠죠? 


이런 제도가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훨씬 많다고 해요. 삼쩜삼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홈텍스 아이디로 환급금 예상액 조회가 가능하니 전혀 복잡한게 없습니다. 조회 후 환급금 신청을 하면 삼쩜삼 이라는 서비스에서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이런쪽에 관심이나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여기서 환급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수수료를 내게 되는데 수수료는 천원부터 시작되고 만약 수수료가 아까운 분들은 내용을 보시고 주소지 관할 세무서로 찾아가셔서 신청하시면 수수료를 내지 않고 직접 신청해서 받을수 있습니다.지금까지 삼쩜삼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현재 환급한 수령 금액이 21년 1월 기준 175억이 넘는다고 해요. 점점 많은분들이 서비스를 알기 시작했고 점점 환급액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 삼쩜삼 환급 후기
저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30만원정도를 돌려 받게 되었어요. 예전에 아르바이트를 많이해서 3.3% 세금을 많이 떼이고 일을 해서 얼른 조회를 해보니 30만원 가량 예상금액이 나오더라구요. 수수료를 내긴했지만 직접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막막해서 수수료가 아깝지 않았어요. 그리고 세무서가면 무료로 해준다고 했는데 세무서 가는것도 일이고 귀찮기도 해서 수수료를 내고 했습니다. 


환급 금액이 나오면 삼쩜삼에서 가입하고 바로 환급신청이 가능한데 카톡으로 연동해서 가입하는거라서 가입자체가 간단하고 가입하면 알림톡이 와요. 가입후 수수료를 결제하고 환급액이 30만원정도 여서 수수료가 5만원 나오더라구요. 어차피 개인으로는 신청을 못하니 5만원 쿨하게 결제 했습니다.


그리고 수수료결제를 하면 홈택스에 들어가셔서 나의세무대리수임동의를 해주셔야 삼쩜삼에서 본인 대신 세무 대리인이 지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줄수 있어요. 검토는 1~3일 정도 소요가 되고 알림톡으로 알려줍니다. 저는 하루만에 왔고 환급은 최소 2주에서 최장 3개월까지 걸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검토결과에 따라서 환금액이 더 늘어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저는 1~2만원 더 늘어났고 수수료값 벌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기간이 오래걸릴수도 있지만 그래도 없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가 나중에 받으면 보너스 받는 느낌이 아닐까요? 세금에 대해서 몰라도 너무나 유용한 삼쩜삼 조회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