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림 압둘 자바: 'NFL은 역사의 오른쪽에 섰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림 압둘 자바: 'NFL은 역사의 오른쪽에 섰다.'

반응형

뉴올리언스 세인츠 쿼터백 드루 브레스가 애국가 도중 무릎을 꿇었다는 비판을 둘러싼 거센 반발로 NFL은 평화시위에 대한 입장을 번복했다.

미니애폴리스 경찰관의 손에 살해된 조지 플로이드에 이어 수십만 명의 미국인들이 인종적 부당성에 항의하는 가운데 NFL은 사과했다.

"우리, NFL은 인종차별과 흑인의 조직적인 억압을 비난한다. 우리 NFL은 우리가 NFL 선수들의 말을 더 일찍 듣지 않은 것이 잘못이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모든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평화적으로 항의하도록 격려한다. 로저 구델 NFL 커미셔너는 6월 5일 "우리는 블랙 리빙 매체를 믿는다"고 말했다.




우리 NFL은 인종차별과 흑인의 조직적인 억압을 비난한다. 우리 NFL은 우리가 NFL 선수들의 말을 더 일찍 듣지 않은 것이 잘못이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모든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평화적으로 항의하도록 격려한다. 우리 NFL은 블랙 리빙 매체를 믿는다. #InspireChange pic.twitter.com/ENWQP8A0sv

— NFL (@NFL) 2020년 6월 5일

6차례 NBA 챔피언 카림 압둘 자바르는 "인종차별 문제를 재빨리 피한 NFL은 다른 선택권이 없었다"고 말했다.

NBA 역대 최다 득점자인 압둘-자바 NFL은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NFL이 역사의 오른쪽에 선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조지 플로이드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그것이 많은 사람들의 눈을 뜨게 했다."

전 49명의 쿼터백 콜린 캐퍼닉이 2016년 경찰의 만행과 인종적 부당성에 항의하기 위해 애국가 동안 무릎을 꿇기 시작했을 때, NFL과 전국에서 격렬한 논쟁을 시작했다.


2016년 12월 18일, 파일 사진, 샌프란시스코 49ers 쿼터백 콜린 케퍼닉(7)과 외부 라인백 엘리 해롤드(58)가 애틀랜타에서 열린 애틀랜타 팰컨스와의 NFL 축구 경기에 앞서 애국가 연주 도중 무릎을 꿇었다. (AP 사진/존 바제모어, 파일)

2016년 12월 18일, 파일 사진, 샌프란시스코 49ers 쿼터백 콜린 케퍼닉(7)과 외부 라인백 엘리 해롤드(58)가 애틀랜타에서 열린 애틀랜타 팰컨스와의 NFL 축구 경기에 앞서 애국가 연주 도중 무릎을 꿇었다. (AP 사진/존 바제모어, 파일)

2018년 NFL은 선수들이 애국가를 연주하는 동안 무릎을 꿇을 경우 팀에게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그것은 아무도 이야기하고 싶어하지 않는 주제였습니다,"라고 16권의 저자인 대통령 자유 훈장을 받은 압둘 자바는 말했다. "아무도 말하고 싶지 않은 것을 지적하고 있었던 거야. 그리고 우리는 이전에 다루지 않은 그 이슈에 의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보았다. 그때와 지금 사이에 너무나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소."

무릎 꿇은 트럼프

많은 이들이 드루 브레스가 평화적 시위를 국기를 무시하는 것으로 잘못 비유한 데 대해 사과를 받아들인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해 드루 브레스를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드루 브레스의 열렬한 팬이다. "나는 그가 진정으로 위대한 쿼터백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우리의 장엄한 미국 국기를 기리는 원래의 입장을 철회하지 말았어야 했다. 올드 글로리는 존경받고 아끼고 높이 날리는 것이다."




나는 Drew Brees의 열렬한 팬이다. 나는 그가 진정으로 위대한 쿼터백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우리의 장엄한 미국 국기를 기리는 원래 입장을 철회하지 말았어야 했다. 올드 글로리는 존경받고, 소중히 여겨지고, 높이 날라간다.

— 도널드 J. 트럼프 (@reald Trump) 2020년 6월 5일

트럼프도 NFL의 사과를 갈기갈기 찢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로저 구델의 다소 흥미로운 평화와 화해 발언에서 선수들이 국가를 위해 무릎을 꿇거나 서 있지 않는 것이 이제 괜찮다고 암시해 우리 나라와 국기를 무시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대통령의 반응은 압둘자바에게 전혀 놀랄 일이 아니었다. "글쎄, 너도 알다시피, 트럼프 대통령에게 뭘 기대하겠니? 출처를 생각해봐, 알지? 그리고 알다시피, 우리는 계속 나아갈 수 있고 우리가 해온 것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워싱턴 DC - 6월 7일: 상원의원미트 롬니(R-Utah)가 2020년 6월 7일 워싱턴DC에서 리틀 라이트 오브 마인(Little Light of Mine)을 노래하는 군중들과 행진하고 있다(사진: Michelle Boorstein/The Washington Post by Getty Images)

워싱턴 DC - 6월 7일: 상원의원미트 롬니(R-Utah)가 2020년 6월 7일 워싱턴DC에서 리틀 라이트 오브 마인(Little Light of Mine)을 노래하는 군중들과 행진하고 있다(사진: Michelle Boorstein/The Washington Post by Getty Images)

공화당 상원 의원 그러나 미트 롬니의 시위 참여 결정은 압둘 자바를 놀라게 했다. "롬니는 시위자들과 함께 지켜보면서 '흑인 생활 문제'라고 말했다. 내 말은, 난 충격을 받았어. 그거에 내 입이 딱 벌어졌잖아?" 하고 그는 말했다. "오늘은 새로운 날이고 나는 분명히 -- 이 모든 것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이해하고 의로운 시위에 그들의 목소리를 빌려주는 국민들과 함께, 우리는 상당한 변화를 맞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