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항 주차요금 금액 및 시간 그리고 주의사항 알아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공항 주차요금 금액 및 시간 그리고 주의사항 알아보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주공항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슬슬 비행기가 타고 싶은 날씨네요~ 날이 따뜻해지면 저는 왜 이렇게 여행을 가고 싶어 질까요..? 비행기 타고 여행을 가야 할 때 준비를 할게 정말 많은 거 같아요. 그중에서도 저는 공항 주차요금을 항상 확인하고 여행을 가는데요.


아무래도 자차로 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확인을 하고 출발을 하는 거 같아요. 하루에 얼마인지 장기간 주차를 할 때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금액을 무시할 수가 없잖아요. 공항 주차비가 비싼 곳은 비싸더라고요. 저는 거의 청주공항을 이용을 많이 했었거든요. 

집에서 제일 가까운 공항이어서 자주 이용했지만 비행기표를 구매를 할 때 공항. 시간마다 좌석 금액이 많이 달라 지기 때문에 굳이 집에서 제일 가깝다고 해서 이용하는 것보다 금액이 많이 저렴하면은 멀리 있어도 이용을 하게 되죠. 저는 한 번도 광주공항으로는 가보지는 않았지만 여행 계획이 있어서 광주공항 주차요금이 얼마인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할인되는 부분도 있으니 알려드릴게요!


공항 출발하기 전에 주차요금도 중요하지만 주차장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보고 가시는 것도 좋아요. 처음 가는 길은 아무래도 헷갈리수가 있어서 저는 지도를 한 번씩 꼭! 확인을 하고 가는대요. 광주공항은 제1주차장과 제2추자장이 있네요.


입구와 출구도 한번 확인하고 가시면 헤매지 않고 운전을 하실 수가 있어요! 네비가 있더라도 저는 헷갈리더라고요.... 광주공항 주창 요금을 미리 확인을 할 때에 이걸 활용하시면 더 좋은 거 같아요! 홈페이지에 예상 주차요금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주차장은 어디 주차장을 이용할 것인지 차종 선택 며칠 정도 주차를 하게 될 건지 조회를 하게 되면 예상요금 조회가 뜨기 때문에 일일이 계산을 하지 않아도 돼서 괜찮은 시스템인 거 같내요~ 저는 항상 미리 손수 계산을 했었는 대.. 이걸 이제야 알았다니...


여러분들에게는 좋은 정보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해봅니다! 주차요금 체계도 한번 읽어봐 주세요~ 주중과 주말은 가격이 달라지며 시간 초과가 붙으니.. 계산을 잘해야 될 거 같네요. 광주공항 주차요금을 내실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인 거 같네요. 여행을 가실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있는지 항상 미리미리 확인을 하고 준비를 하고 떠나셔야 합니다. 보통 할인을 받을 때에는 증빙서류가 필요할 때가 있더라고요. 장애인. 다자녀가정. 경차. 저공해자동차. 국가유공자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주차요금을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공해 3종은 20% 할인이니 참고해주세요)


대상별 할인 조건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할인조건이 몇 개가 해당이 된다면 높은 할인율만 적용이 되니 알아두세요~ 광주공항 주차요금은 무인정산기로 정산도 가능하며 하이패스로 간단하게 결재가 되는데요. 제1 주차장만 하이패스가 가능하니 하이패스로 결계를 하실 분들은 1 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광주공항 주차요금을 계산을 할 때 할인을 받아야 되는데 실수로 증빙서류를 가지고 가지 않았을 때는 아무래도 증빙서류가 없으니 할인을 제대로 받을 수 없게 되는데요. 그럴 때 출차 후 7일 이내에 서류를 제출하시게 되면 출차 기록을 비교해보면서 할인금액을 환불해준다고 하니 서류를 집에 놓고 오셔도 집에 가셔서 제출을 하게 되면 될 거 같네요. 할인 서류를 제출하게 될 때 주차권 및 영수증 제출을 요구를 할 수가 있으니 주차권과 영수증은 되도록이면 버리지 마시고 가지고 있으셨다가 할인을 받으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